펜션예약해외여행국내여행
당진군의 인터넷 정보센터! 당진넷입니다.
 
 
 
 
 
서산시의 인터넷 정보센터! 서산넷입니다.
 
당진시 장고항포구는 10여 년 전부터 뱅어포보다 실치회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실치회를 대중식품으로 개발하면서부터 독특한 실치회 맛을 보기 위해 외지에서 장고항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치회는 3월에서 5월 중순까지만 먹을 수 있는 계절식품. 이 기간이 지나면 먹고 싶어도 먹을 수가없다.
5월 중순이후에 생산되는 실치는 뼈가 굵어지고 억세져 회로 먹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실치는몸체가 워낙 가늘고 작아 잡히자 마자 죽기 때문에 어장이 가까운 장고항에서만 먹을 수 있고, 이 때문에 실치회가 장고항의 특미식품이 된 것이다.
실치회는 싱싱한 실치와 신선한 야채를 듬뿍 넣어 봄향기를 물씬 풍기는 상큼한 음식이다.
 
   
<실치회>
갓 잡은 싱싱한 실치를 가운데로 하고, 오이, 당근, 양파, 미나리, 쑥갓, 깻잎을 채 썰어 실치와 함께 보기 좋게 놓고, 참기름을 살짝 둘러치고 양념 고추장과 함께 내놓는다. 먹을 때는 작은 접시에 좋아하는 야채와 실치를 조금씩 덜어내어 양념고추장에 스스로 비벼먹거나,아니면 처음부터 통째 각종 야채와 실치를 비벼서 먹기도 한다. 부드러운 실치가 야채와 함께 씹히는 맛이 독특하다.
약간은 쌉쓰름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갖은 양념과 함께 입안을 감치는 맛이 일품이다. 신선한 야채가 듬뿍 들어가는 실치회는 보기에도 몸에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실치회는 술안주로 먹지만, 그냥 영양식으로 먹는 사람도 많다. 좋아하는 사람은 밥을 비벼서 먹기도 한다. 실치회에 실치국이나 바지락탕을 곁들이면 금상첨화.
 
서산시의 인터넷 정보센터! 서산넷입니다.
서산시 바로가기
홍성군 바로가기
예산군 바로가기
보령시 바로가기
태안군 바로가기
 
 
 
 
 
 
 
 
충남 서산시 동문동 261-1 3F   대표전화번호 041-666-2882
Copyright 2001~2006 (당진넷운영자)DAINTEC All right reserved.